부동산 건설

빌드블록-㈜한라, 미국 부동산 건설 개발 공동 추진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8 08:41

수정 2022.05.18 08:41

빌드블록-㈜한라, 미국 부동산 건설 개발 공동 추진

[파이낸셜뉴스]빌드블록은 서울 송파구 시그마타워에서 ㈜한라와 미국 부동산 건설 개발 프로젝트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라의 미국 부동산 개발 진출에 빌드블록이 보유한 미국내 부동산 개발 및 건설, 중개 라이선스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빌드블록’은 한국인들이 미국 부동산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 및 로스앤젤레스(LA), 뉴욕, 텍사스 등 주요 투자 지역에 지사를 두고 미국 부동산 매물 추천 및 고객이 투자한 부동산을 직접 운용·관리하고 있다. 10억원 내외 주택부터 3000억원 규모의 미국 부동산 개발사업까지 다양한 미국 부동산 상품을 다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국 부동산 개발 사업 추진 전략적 파트너쉽 △빌드블록의 미국 건설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 지원 △㈜한라의 종합건설사로서 역량과 네트워크 지원 등을 상호 제공할 예정이다.
㈜한라는 지난해 8월 빌드블록의 Pre-A 라운드 투자 유치에 참여했다.


㈜한라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은 부동산 중개, 인허가 및 행정절차가 모두 다르다”며 “빌드블록이 쌓아온 미국에서 건설 공사, 인허가 문제 해결 경험을 통해,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 진출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