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더인벤션랩·씨엔티테크, 퓨처파운드에 전략적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8 14:50

수정 2022.05.18 14:50

[fn마켓워치]더인벤션랩·씨엔티테크, 퓨처파운드에 전략적 투자 

[파이낸셜뉴스] 퓨처파운드는 더인벤션랩, 씨엔티테크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퓨처파운드는 극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발굴, 후속 투자로 연계하는 벤처 스튜디오형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및 투자 기관이다. 퓨처파운드는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공유오피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창업자를 위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퓨처파운드는 지난해 7월 설립된 이래로 현재 4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편입시켰다. 이번 라운드의 투자사 중 하나인 더인벤션랩과 교보생명, LS일렉트릭, LG전자, 신한은행, KT 등 유수 대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운영 파트너로 참여키도 했다.

더인벤션랩과는 상호 간의 딜 소싱 공유, 우선 투자 등을 논의하였으며, 퓨처파운드의 포트폴리오 기업에 공동 투자를 연계할 시 향후 T팁스 추천까지도 연계하는 협업 구조를 검토 중이다.

박진형 퓨처파운드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로 더인벤션랩 및 씨엔티테크와 함께 초기 피투자사 발굴 및 후속 투자 연계 등 영역에서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내벤처 육성, 초기 스타트업 발굴과 더불어 자체적인 인큐베이팅 및 시드 단계 투자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