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 카카오 T 블루 택시, 차량 전체 방역 진행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3 16:14

수정 2022.05.23 16:14

㈜디지티모빌리티, 대중교통 이용 불안해하는 승객 위해
대구 카카오 T 블루 택시가 대중교통 이용에 불안해하는 승객을 위해 차량 전체 방역을 진행한다. 사진=㈜디지티모빌리티 제공
대구 카카오 T 블루 택시가 대중교통 이용에 불안해하는 승객을 위해 차량 전체 방역을 진행한다. 사진=㈜디지티모빌리티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 카카오 T 블루 택시가 대중교통 이용에 불안해하는 승객을 위해 차량 전체 방역을 진행, 관심을 끈다.

㈜디지티모빌리티는 지속적인 카카오 T 블루 택시 차량 방역을 시행하고 있음에도 대중교통 이용에 불안해하는 승객을 위해 대구지역 카카오 T 블루 전체 차량을 대상으로 방역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고장희 디지티모빌리티 대표이사는 "대구지역 카카오 T 블루 택시 전체 차량 방역으로 기사와 승객이 더욱더 안전하고 건강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선사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주기적인 카카오 T 블루 택시의 방역 진행으로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추세인 가운데에도 기사와 승객 모두의 안전을 책임지며, 모두가 안전한 일상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힘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대구시 수성구 무학로(지산동)에 위치한 디지티모빌리티는 지난 2019년 11월 카카오 T 블루 택시를 대구에 론칭하면서 현재 대구경북 지역 카카오 T 블루 택시를 운영하고 있는 대구 경북권 플랫폼 택시 가맹사업자다.


기본적으로 승객과 기사님의 건강을 생각하여 대구경북 지역 카카오 T 블루 택시 전 차량에 대해 전 차량 방역 및 에바코팅(살균 소독), 공기청정기 설치, 고성능 헤파필터 장착을 시행하고 있다.

카카오 T 블루 차량은 산뜻한 외관과 차별화된 내부 환경까지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 프렌즈의 캐릭터들로 디자인된 외관으로 기존 택시와 다른 새로운 느낌을 선사하며, 차량 내부는 공기청정기, 냄새, 유해균 차단을 위한 공기 청정 솔루션이 기본적으로 적용돼 있으며 승객과 기사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 자체적으로 택시 기사(크루)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승객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기사들만 카카오 T 블루 택시를 운행하도록 하고 있으며, 카카오 T 블루는 안전과 높은 서비스, 차별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