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CU, 신촌 노포 훼드라와 '최루탄 해장라면' 출시

뉴시스

입력 2022.05.26 09:07

수정 2022.05.26 09:07

훼드라 라면(사진=CU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훼드라 라면(사진=CU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편의점 CU가 신촌 지역 대표 노포(老鋪) ‘훼드라’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 ‘최루탄 해장라면’을 컵라면으로 구현한다.

CU는 ‘훼드라 라면(1700원)’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훼드라는 1973년 문을 연 가게로, 레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중년 직장인부터 젊은 대학생까지 다양한 세대가 찾고 있다.

훼드라 라면의 모티브가 된 최루탄 해장라면은 한 번 먹으면 눈물, 콧물이 나올 정도로 얼얼한 맛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바지락 육수에 김치, 콩나물, 청양고추 등을 넣어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로 유명하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훼드라 라면은 해장 라면 콘셉트로 개발했다. CU는 최루탄 해장라면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직접 훼드라에서 전수 받은 레시피를 바탕으로 수 개월간 상품을 개발했다.
내부 품평회도 거쳤다.

해당 상품에는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만든 분말스프와 핵심 비법인 김치콩나물 블록이 담겨 있다.
토핑용 김치와 콩나물을 급속 건조 공법으로 가공해 영양 성분 손실을 최소화했고,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 아삭한 식감이 살아난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