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강남 전세 최고가 거래 이어져…내 집 마련의 대안 ’힐스테이트 삼성’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9 09:10

수정 2022.05.29 09:10

강남권, 아파트 공급 가뭄에 교육환경 찾아 이사하는 수요 더해져…전세가 상승
‘힐스테이트 삼성’ 강남 인프라와 고급 상품 동시에 누려…수요자 관심 증가
힐스테이트 삼성_주경 투시도
힐스테이트 삼성_주경 투시도

서울 강남권 아파트 전세가격이 높은 폭으로 오르는 추세 속, 공급 가뭄까지 겹치며 전세 매물이 귀해지고 있다. 이에 교통, 편의, 학군 등 강남권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면서 고급화에 나선 주거용 오피스텔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는 모습이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5월 셋째 주(16일 기준) 주간 아파트 동향에 따르면 강남구와 서초구 전셋값은 지난주 대비 0.02% 상승했다. 같은 기간 서울 전체 전세가격이 3주 연속 보합인 상황에서 강남, 서초구는 1월 넷째 주 이후 16주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업계에서는 강남권 지역의 공급 물량이 크게 감소한데다 ‘임대차 3법’ 시행 2년을 앞두고 신규 계약 매물이 가격을 올려 나왔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여기에 우수한 교육환경을 찾아 이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전셋값이 올랐다고 보고 있다.


때문에 이 지역들에서는 초고가주택을 중심으로 전세 최고가 거래가 이어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강남구 ‘마크힐스이스트윙’ 전용면적 192㎡는 올해 3월 50억원에 최고가 거래됐으며, 서초구 ‘반포자이’ 전용면적 244㎡는 올해 3월 50억원에 최고가로 거래됐다.

상황이 이렇자 주거 대체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예컨대 올해 4월 강남구에 공급된 ‘원에디션 강남’을 비롯해 올해 초 강남권에 분양한 ‘레이어 청담’, ‘르피에드 인 강남’, ‘파크텐 삼성’ 등이 단기간 완판을 기록했다.

올해 신규 분양을 앞둔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건설은 6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삼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7층~지상 17층, 전용면적 50~84㎡ 총 165실 규모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삼성은 서울 3대 업무지구인 강남업무지구(GBD) 직주근접 단지로 반경 1km 내에 포스코센터,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이 위치해 있으며 각종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테헤란로가 도보권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인근에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도 예정돼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을 잇는 199만㎡ 면적의 지역을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지정하고, 국제업무, 전시·컨벤션 등 마이스(MICE) 산업 중심으로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고 있다. 기업 유치를 비롯해 대규모 고용 유발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배후 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아울러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2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 9호선 삼성중앙역 등 트리플 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노선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특히 삼성역의 경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와 C노선이 정차할 예정이어서 일대의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반경 1km 내에 도성초, 도곡초를 비롯해 대명중, 휘문중, 진선여중 등 학교가 밀집돼 있다. 또 휘문고, 중동고, 경기고, 숙명여고, 진선여고, 은광여고 등 강남 8학군을 누릴 수 있으며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적용돼 삼성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맞춰 수준 높은 컨시어지 운영을 통해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전 호실이 주거용 평면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100% 자주식 주차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프라이빗 다이닝룸, 미팅룸, 스터디룸, 게스트룸, 오픈 라이브러리, 헬시 바, 프라이빗 짐, 피트니스센터, 골프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삼성은 강남 한복판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은 고급 상품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만큼 눈 여겨보는 수요자들이 많은 상황이다”라며 “특히 강남권 공급이 희소한 상황에서 힐스테이트 삼성은 훌륭한 내 집 마련의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삼성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