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는 "우수한 인재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핵심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구축·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KCC는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직급별로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설정하고, 이에 필요한 역량 향상을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우수 인재를 선별해 국내외 대학의 MBA 과정, 해외연수 과정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직무, 제품, 어학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상시 개설해 임직원이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포털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KCC는 인재 양성과 함께 연구개발(R&D)을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투트랙(two-track) 전략으로 삼고 투자하고 있다.
환경 친화적이고 혁신적 기술만이 고품질·고기능성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 및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시작해 첨단 연구를 수행 중이다.
KCC 관계자는 "미래형 주거 형태 ‘에너지 제로 하우스’를 실현하기 위해 패시브 기술(단열 건축자재를 활용해 실내 열 손실 감축)과 액티브 기술(태양열, 지열 등의 청정 에너지를 활용해 손실 에너지를 대체)도 향상 중에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