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파인텍, 컨택리스 기반 엘리베이터 조작 방법 및 시스템 특허 취득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31 10:44

수정 2022.05.31 10:44

관련종목▶

엘리베이터 대상 모듈화된 컨택리스 터치시스템 솔루션 제공 완료
[파이낸셜뉴스] 신종 변이 바이러스 발생, 면역력 감소 등으로 올여름 코로나19가 재유행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파인텍의 컨택리스 터치 시스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파인텍은 비접촉 입력 기반 엘리베이터 조작 방법 및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엘리베이터 컨트롤 판넬을 직접 누르지 않고 비접촉 입력으로 조작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신규로 설치되는 엘리베이터뿐만 아니라 4월말 기준 75만대에 달하는 기 설치된 엘리베이터들에도 모듈화된 솔루션 제공을 통해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편리성과 신속성을 바탕으로 파인텍은 다수의 엘리베이터에 모듈화된 컨택리스 터치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고객사 및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향후 관련 수주 및 매출도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인텍은 이번 특허 외에도 메타버스 시대 가상현실을 구현할 수 있는 홀로그래픽, 제스쳐, 키오스크 등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
특히, 파인텍의 솔루션들은 별도의 증강현실(AR) 안경 등 보조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3차원 홀로그래픽 및 조작이 가능해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파인텍은 코로나19 엔데믹에 대비해 비접촉식 기술 기반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진행했다”며 “현재 코로나19 재유행 및 원숭이 두창 등 접촉에 의해 감염될 수 있는 새로운 전염병 발생 우려에 따라 관련 기술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어 “관련 기술에 대한 특화된 솔루션 개발을 통해 고객 및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해 매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