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소식]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디지털리터러시 교원 연수 등

[청주=뉴시스]충북도교육연구정보원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충북도교육연구정보원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도내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리터러시 교원 연수를 2차례 한다고 1일 밝혔다.

연수는 권역별로 진행된다. 중·남부권은 오는 2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북부권은 오는 14일 단재교육연수원 북부분원에서 진행한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정한민 교수를 초청 ▲디지털 리터러시의 보편적 의미와 본질 ▲디지털 리터러시로 보는 패러다임 변화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교육 환경 변화 ▲디지털 리터러시를 활용한 대응 전략 등 내용의 강의를 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디지털 역량 격차가 해소되고, 학교 디지털리터러시 교육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교육도서관, 6월 어린이 행사 다채

충북교육도서관은 6월 유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어린이·영유아 자료실은 한 달 동안 우리 일상 속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책을 전시한다.

1층 전시 공간에서는 자연 속 영웅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원화가 전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www.cbelib.go.kr)을 참조하고, 궁금한 사항은 전화(043~267~4594)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