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당선자 인터뷰]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학생 중심 교육 실현"

뉴시스

입력 2022.06.02 02:59

수정 2022.06.02 02:59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자가 당선자가 지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06.02. (사진=도성훈 선거사무소 제공)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자가 당선자가 지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06.02. (사진=도성훈 선거사무소 제공)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자는 2일 "지난 4년 동안 인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제 노력과 진정성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다시금 인정해주신 여러분의 소중하고 현명한 선택에 감사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도 당선자는 "앞으로 4년 동안 여러분의 선택이 절대 잘못되지 않았다는 것을 최선의 노력을 다해 구체적인 결과로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현재 인천교육 앞에는 여러 현안이 놓여있다"면서 "앞으로 저는 첫 재선 교육감으로서 제게 맡겨진 사명을 당당히 감당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교사의 자긍심과 전문성을 더욱 높이겠다"면서 "존중과 공정함이 살아 숨 쉬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 "시민과 학부모님들을 인천교육의 동반자로 삼겠다"며 "청소년과 청년의 취·창업도 돕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인천교육을 책임지는 교육행정의 책임자로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교직원, 시민 여러분 등 모든 교육 주체들이 아름답게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겠다"면서 "인천의 미래 교육을 완성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일에는 앞장서고 좋은 일에는 뒤에서 박수하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