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종이봉투가 야구장 응원도구로"…SSG닷컴, '제로웨이쓱트' 캠페인

'제로웨이쓱트' 캠페인.(SSG닷컴 제공)© 뉴스1
'제로웨이쓱트' 캠페인.(SSG닷컴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SSG닷컴은 SSG 랜더스·환경재단과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제로웨이쓱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제로웨이쓱트 캠페인'은 배송용 종이봉투를 야구장 응원도구로 재사용하자는 사내 MZ세대 직원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됐다. 야구장 및 일상 속에서 버려졌던 물품들을 업사이클링하고 야구장을 찾는 고객에게 텀블러와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는 10일까지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주문하면 SSG 랜더스의 상징인 'L 세레머니'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응원도구 겸용 종이봉투에 주문한 상품이 담겨서 배송된다.

고객이 L 세레머니 종이봉투 응원도구를 만드는 모습이나 텀블러,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모습 등 제로웨이쓱트를 실천하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제로웨이쓱트 #SSG닷컴 #SSG랜더스 #환경재단 #으쓱으쓱)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보랭백과 피크닉 매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10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는 '제로웨이쓱트 데이'가 열린다. 당일 경기 입장 고객에게 친환경 종이로 제작된 응원도구를, 당일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부러진 야구 배트를 재활용한 그립톡과 티코스터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야구장 내 커피 매장에서는 텀블러 지참 시 주문 금액의 일부를 즉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