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밭대 ‘디지털 전환 역량강화 자격과정’ 온라인 운영

뉴시스

입력 2022.06.02 10:59

수정 2022.06.02 10:59

한밭대 전경
한밭대 전경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밭대는 대학일자리본부가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역량강화 자격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2일 전했다.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팬데믹 등 산업 환경이 변화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디지털 전환도 가속화되면서 관련 분야 인력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밭대는 학생들과 지역청년의 정보기술 능력 및 활용능력을 향상시켜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고자 1년간 이번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자격증 강의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제공, 수강생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자격과정 프로그램은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파이썬 프로그래밍, COS Pro Python, 정보처리기사, 컴퓨터활용능력, MOS, GTQ, AutoCAD 등 11개 자격과정 및 3개 실무과정으로 구성했다.

참여 희망자는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향후에도 채용시장의 변화에 맞춰 구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재학생들 취업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