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포켓몬빵 흥행 잇는다" SPC 던킨, '포켓몬 도넛' 2종 출시

'포켓몬 도넛' 2종 출시(던킨 제공) © 뉴스1
'포켓몬 도넛' 2종 출시(던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지난 5월에 이어 '포켓몬'과 손잡고 6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 2종을 추가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던킨은 지난 5월 포켓몬과 손잡고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 옐로우링', '고오스 초코링' 등 포켓몬 도넛 출시 이후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포켓몬 도넛과 함께 선보인 '포켓몬 쿨라타' 음료는 출시 후 20일 만에 70만잔 이상 판매됐다.

던킨은 이같은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6월 신제품으로 새로운 '포켓몬 도넛' 2종을 출시한다.


이달 신제품 도넛으로는 Δ바나나향 초코 코팅을 입힌 도넛 위에 피카츄 얼굴을 그려낸 초코 사인판을 올린 뒤, 피카츄 귀 모양의 픽을 꽂아 귀여운 피카츄 페이스를 그대로 구현한 '100만볼트 피카츄' Δ설향 딸기 필링을 듬뿍 담은 쉘도넛에 달콤한 초코 코팅을 입힌 뒤 고오스 얼굴이 담긴 초코 사인판을 올려 고오스 페이스를 그대로 구현한 '수상한 고오스'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Δ핑크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도넛 위에 무지개색의 스프링클을 가득 올리고 푸린 초코 사인판을 더해 푸린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표현한 '푸린 핑크링' Δ산뜻하고 달콤한 납작복숭아 글레이즈를 듬뿍 입힌 쫄깃한 식감의 '납작복숭아 츄이스티' 등도 16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 외에도 해피오더 및 딜리버리 채널 배달 및 픽업을 통해 음료를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몬스터볼 던캔' 및 '포켓몬 스티커 1종'(랜덤 증정)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