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GM, 신형 '더 넥스트 이쿼녹스' 국내 출격

제3종 저공해차 인증 받아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한국GM 제공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한국GM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계약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모습과 달라진 엔진으로 돌아온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1935년 세계 최초로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내놓은 쉐보레의 노하우를 담아냈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올해 1·4분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판매량 3위를 차지할 만큼 성능과 디자인에서 모두 인정받고 있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안팎으로 모두 달라졌다. 외관은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에 따라 트렌디한 스타일과 감각적인 디테일이 함께 녹아들었다. 파워트레인은 충분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달성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진화했다. 종전에 들어간 1.6ℓ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약 36마력 강력해졌고, 제3종 저공해차 인증으로 친환경성 뿐만 아니라 고객 혜택까지 확보했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3104만~3894만원이다.

소형부터 초대형까지, 탄탄한 SUV 라인업을 자랑하는 쉐보레는 이쿼녹스 출시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모든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SUV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이쿼녹스는 쉐보레가 고객과의 긴 여정을 이어가며 진화를 거듭해 온 쉐보레의 대표 중형 SUV"라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고객들의 모든 순간을 돋보이게 할 매력적인 SUV"라고 강조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