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꿀벌에 대한 관심을"…카카오메이커스,기부 기획전 진행

©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카카오가 운영하는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환경의 날(6월5일)을 앞두고 그린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져온 메이커스는 꿀벌이 전 세계 과채 수분의 70% 이상을 담당하고 있어 꿀벌의 위기가 곧 인류의 식량 위기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리고, 기상 이변으로 개체수 감소 위기를 맞고 있는 꿀벌에 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관련 제품은 총 4종으로, 노이신 일러스트 작가의 꿀벌 일러스트를 활용한 공기정화 포스터·반팔 티셔츠·휴대폰 케이스·머그컵으로 구성됐다. 환경에 부담을 덜 주는 제로 웨이스트, 업사이클링 제품이 함께 판매된다.

각 제품은 모두 주문 후 제작하는 방식으로 판매되며, 주문 기간은 3일 오후 5시부터 12일 오후 5시까지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품 4종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양봉 농협의 밀원수 지원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밀원수는 꿀벌이 꿀을 빨아오는 나무로 꿀벌 생태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상품도 구입하고 꿀벌 살리기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획전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