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이벤트' 실시

추천인·신규고객 각각 3000원씩 최대 2만4000원 적립금 제공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이벤트' 실시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은행은 오는 7월 30일까지 '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 친구추천 이벤트'는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이 서비스를 추천해 가입하면 추천인과 신규고객 모두 각각 3000원씩 최대 2만4000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먼저 마이데이터에 가입한 고객은 다른 기관 자산을 1개 이상 연결하고, 본인의 추천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카톡이나 문자로 공유하면 된다. 이어 추천번호를 받은 사람은 광주은행 마이데이터를 가입하고 다른 기관 자산 1개 이상을 연결한 후 전송받은 추천번호를 등록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적립금은 광주은행 계좌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중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뱅킹 앱(APP)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훈 디지털전략부장은 "새로운 자산관리에 대한 금융경험과 편리한 금융생활을 제공하는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님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디지털 금융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만큼 광주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민과 고객님께 유용한 맞춤형 상품과 금융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광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을 포함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은행, 보험, 증권, 카드사 등 금융회사에 따로 방문하지 않더라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하나로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유자산의 종류에 따라 현금·계좌/투자/대출/소비/보험/연금 6개 항목으로 분류해 광주은행 포함 다른 금융회사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거래내역과 계좌의 상세정보까지 조회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로는 △부동산시세조회(등록한 부동산에 대한 부동산시세·공시가격·실거래가 3종 정보와 최초 구입가격 대비 상승률 확인 및 아파트 등기부등본 열람 가능) △실손보험 빠른청구(보험사를 거치지 않고도 휴대폰으로 촬영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 △신용점수 조회서비스(신용점수 영향없이 신용점수 및 정보를 조회하고, 변동내역을 확인, 복잡한 인증없이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이용 가능) 등이 있다.

또 △수입·지출분석(수입·지출 추이, 저축·소비 비중 등을 제공 △카드소비분석(총 결제예정금액, 3개월 평균사용금액 대비 현재 이용금액추이 등을 제공) △금융캘린더(이자납입일, 예적금 만기일, 카드결제예정일 등 금융 스케줄 관리 △은퇴계산기(은퇴시 필요한 자금에 대한 시뮬레이션 서비스) △인생여행지찾기(선불페이(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과 같은 전자금융사업자) 결제내역을 기반으로 한 맞춤 여행지 추천) △라이프(탄소포인트 신청, 보조금 찾기 등 생활 속 유용한 절약 Tip 제공) 등도 있다.

광주은행은 앞으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상품 추천과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헬스케어, 자동차 시세 조회, 배달 앱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외부 제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