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쓰오일,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에 3억3천만원 기부

[서울=뉴시스] 에쓰-오일 알 카타니 CEO (사진=에쓰오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에쓰-오일 알 카타니 CEO (사진=에쓰오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에쓰오일은 3일 마포구 소재 염리동 주유소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기부금 3억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은 지역 사정에 밝은 당사 주유소를 활용해 주유소 인근 복지시설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300개의 에쓰오일 주유소와 영업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아동센터, 장애인∙노인시설 등 지역복지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시설청소, 배식, 문화체험 동행 같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때일수록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돌아보며 당사 핵심 가치인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지역 사회에 힘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주유소 연계형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지난 12년간 총 44억원을 3430개의 주유소와 복지시설을 매칭해 후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