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시흥꿈 스튜디오’ 개방…시흥시민 꿈도 ‘활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06 08:46

수정 2022.06.06 08:46

시흥 꿈 스튜디오 전경. 사진제공=시흥시
시흥 꿈 스튜디오 전경. 사진제공=시흥시

【파이낸셜뉴스 시흥=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영상 콘텐츠 제작공간인 ‘시흥 꿈 스튜디오’를 시민에게 개방해 미디어 창작 관련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시흥 꿈 스튜디오는 작년 8월 조성된 이래 코로나19 상황으로 제한적으로 운영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 등 일상회복 움직임과 함께 시민 활용을 위해 활짝 문을 열었다.

영상 제작 및 시민 콘텐츠 촬영 지원을 위해 마련된 공간인 시흥 꿈 스튜디오는 조명 및 크로마키 스크린을 비롯한 촬영 소품이 구비돼 있어 실내 영상촬영이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시흥시민이나 시흥 관련 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대관신청을 할 수 있으나, 스튜디오 장비 및 이용수칙 교육을 받은 시민에 한해 공간 이용이 승인된다.

시흥 꿈 스튜디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대관은 사전에 관련 교육을 이수한 이력이 확인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시흥 꿈 스튜디오 내부. 사진제공=시흥시
시흥 꿈 스튜디오 내부. 사진제공=시흥시

최대 수용 인원은 10명이며, 사용료는 대관시간에 따라 책정된다.
대관절차는 시흥시 공유 플랫폼 ‘시소’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한 뒤 방문해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이종성 홍보담당관은 “시흥 꿈 스튜디오 개방으로 보다 많은 시민이 꿈을 펼칠 공간을 제공해 시민 공감 콘텐츠 생산이 활성화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햇다.


한편 시흥 꿈 스튜디오 대관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시흥시 홍보담당관 영상홍보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