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디언소리, ‘2022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다양한 오디오북 콘텐츠 제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07 14:15

수정 2022.06.07 14:15

오디언소리, ‘2022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다양한 오디오북 콘텐츠 제공

오디오 콘텐츠 제작∙유통 전문기업 ㈜오디언소리(대표 김용호)가 ‘2022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했다.

‘2022 서울국제도서전’은 국내 최대 책 축제로, 코로나19로 축소된 뒤 3년 만에 정상 개최되어 개막 첫 날인 1일엔 예상 관람객 3만명을 훌쩍 넘는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6월 1일부터 5일까지 ‘반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국내외 195개의 출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국내 오디오북 플랫폼으로는 ㈜오디언소리가 유일하다.

㈜오디언소리는 이번 도서전에서 인기 오디오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부스 내에 설치된 1대의 오디오북 키오스크와 8개의 체험존을 통해 다양한 신작 도서들을 체험할 수 있다. 키오스크 전용 어플 ‘오디언 렌즈’를 설치한 후 QR코드를 스캔하면 더욱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주제 전시에서는 출판협회 선정 도서 2종, 사건보고서 4종, 고전명작 4종 등 총 10종의 도서를 QR 체험권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언소리 김용호 대표는 “바쁜 현대인과 독서인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오디오북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 운영, 오디오 라운지 등을 통해 다양한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디언소리는 15년 이상의 제작 노하우와 국내 최초 오디오북 전문 제작시스템을 도입한 기업이다. 1만 5천여권이 넘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도서관∙대학교∙기업∙정부기관∙특수기관 등 B2B 기관 약 750여 곳에 오디오북을 공급하고 있다.

㈜오디언소리의 콘텐츠가 풍부한 이유는 제품의 다양성을 넓히기 위해 약 520여개의 출판사 그리고 네이버 오디오클립, 구글 플레이북 등 대형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셀럽 저자 낭독 오디오북’, ‘오디오 드라마’, ‘오디언 오리지널 콘텐츠’ 등이 있다.

또한 ㈜오디언소리는 오디언 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기관 전용 웹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전용 서비스인 SORI BOOK, SKT NUGU 스피커, 아시아나 항공, 서대문구청 ‘은은한 북소리’ 등 B2B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오디언소리 사업실 권오준 실장은 “오디오북 체험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긍정적이다”며 “앞으로도 B2B 서비스의 확장을 통해 오디오북 서비스 이용자들이 지속해서 향유할 수 있는 깊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플랫폼 환경을 개선하여 오디오북 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