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KT알파 '리플', 한정판 스니커즈 체험 쇼룸 오픈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0 09:20

수정 2022.06.10 09:20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T플라자 성대점 내 마련된 쇼룸 내부 모습. KT알파 제공.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T플라자 성대점 내 마련된 쇼룸 내부 모습. KT알파 제공.

KT알파가 운영하는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T플라자에 스니커즈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리플이 선보이는 첫번째 오프라인 쇼룸은 KT의 체험형 매장인 KT플라자 성대점 내 마련됐다. 이번 쇼룸 오픈을 통해 리플 모바일 앱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한정판 스니커즈를 실물로 직접 살펴본 후, 앱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매장 내 마련된 리플존에서는 한정 판매돼 구하기 어려운 스니커즈 모델과 리플의 ‘+ α 멤버십’을 통해 조각소유권으로 판매되는 상품 등 총 25족이 전시된다. △‘범고래’라는 별명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블랙’, △지드래곤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이 나이키와 협업해 출시한 ‘나이키 x 피스마이너스원 에어포스 1 로우 파라노이즈’, △디올과 나이키 조던의 협업으로 탄생한 ‘조던 1 x 디올 하이 OG’ 등 인기 한정판 스니커즈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리플은 지난해 10월 KT멤버십 할인 서비스 도입, 지난 5월 NFT 조각소유권 발행을 위해 KT의 NFT 서비스 ‘민클’과 협업한 데에 이어 이번 쇼룸 오픈을 위해 KT 및 KT M&S와 적극 협업함으로써 KT그룹 시너지를 확대했다.
KT플라자 성대점 내에서는 리플이 선보이는 한정판 스니커즈 외에도 최신형 스마트폰 체험이 가능하며, 서점 컨셉의 밀리의 서재 체험존에서 오디오북을 통한 도서 감상이 가능하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 체험존도 마련돼 운영 중이다.

리플은 이번 쇼룸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룸 방문 후, 리플 앱 내 커뮤니티 게시판에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 중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또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상위 1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한편, 리플은 지난 5월 고유 NFT 인증서 형태를 통해 한정판 스니커즈의 조각소유권을 보유할 수 있는 ‘+ α 멤버십’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조던1 레트로 하이 씽크 16 △나이키x오프화이트 에어포스1 로우 MCA 유니버시티 블루 △나이키x그레이트풀 데드 SB 덩크 로우 오렌지 베어 등 총 5족의 2차 멤버십 상품을 공개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