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6개월 이후 전매 가능한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등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6 11:16

수정 2022.06.16 11:16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지역 분양시장 ‘활기’
-짧은 전매제한 기간 등 영향… 시세차익 기대감에 수요 쏠려
-일신건영, 경기도 양평군 브랜뉴시티 첫 분양 단지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6월 분양
6개월 이후 전매 가능한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등 주목

분양시장이 양극화된 가운데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은 여전히 관심이 높은 모습이다.

수도권 내 투기과열지구 및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의 전매제한 기간이 최소 5년에서 10년인 반면, 수도권 비규제지역은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현재 수도권과 지방광역시를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시까지다. 여기에 최근 국제 정세 등으로 인한 물가 상승의 여파로 원자재값이 대폭 상승해 분양가가 더 가파르게 오를 것이 예견되면서 전매제한이 짧은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높은 희소성 덕에 신규 분양에 나서는 단지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올 2월 경기도 용인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총 2,107가구 모집에 2만9,926명이 청약통장을 사용, 평균 1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단지는 수도권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6개월 이후 전매가 가능해 수요가 몰렸다는 평이다.

이런 가운데 일신건영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양평에서 브랜드 새도시로 조성되는 양평군 공흥리 브랜뉴시티의(공흥리 3,4지구) 첫 분양단지인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를 6월 17일에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면적 74•84㎡총 406세대 규모다. 브랜뉴시티의 첫 분양 단지로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지 않는 후속 단지들과의 시세 키 맞추키가 이뤄지면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양평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통장 가입 후 1년 후면 세대주•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거주의무기간도 없다. 무주택자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고 중도금 전액 대출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통 입지에 개발호재도 갖추고 있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Km 이내에 위치해 양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도착하는 데 KTX는 20분대, 경의중앙선 급행은 50분가량 소요된다.

2022년 말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올해 개통 예정이며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 예정이다. 특히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27㎞)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203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개통 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정주여건도 뛰어나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도보로 양평동초를 통학할 수 있으며 양평유치원, 양일중고, 양평중고 등이 가까운 학세권 단지다. 양평은 대입 농어촌 특례 입학이 적용되는 지역으로 도 받을 수 있어 수도권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바로 옆 롯데마트를 품은 단지로 도보 거리에 버스터미널,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하이마트 등이 있으며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 양평병원, 양평물맑은시장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어린이공원과 양평생활체육공원, 갈산공원, 양근천, 남한강변의 풍부한 힐링•문화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