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NS홈쇼핑이 전날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청운농협 본점에서 청운농업협동조합·오픈스카이바이오와 '지역농협·중소기업·대기업간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대기업·중소기업·지역 농협 간의 상생협력을 위해 NS홈쇼핑·오픈스카이바이오·청운농업협동조합이 참여한 3자간 업무 협약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상품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 적용을 위해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포함한 상품 레시피를 QA1(식품품질관리)팀이 개발해 중소기업 협력사에 제공한다.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기능성 검증을 실시하며 상품의 판매유통을 진행하게 된다.
중소기업 협력사인 오픈스카이바이오는 NS홈쇼핑에서 제공한 상품 레시피로 신상품 '여주두두'를 제조 및 판매하며 '청운농업협동조합'은 상품 주원료인 지역 대표 농산물 서리태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약속했다.
NS홈쇼핑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한 상품개발협력으로 중소기업 협력사는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 농가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급처를 확보해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원주 NS홈쇼핑 QA본부 상무는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해 중소기업협력사와 농가를 동시에 도울 수 있는 상생협력을 실행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며 "이를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중소기업 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상생협력관계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