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17일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직업계고 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창업 토크콘서트는 도내 직업계고 학생의 도전정신과 창업 마인드 함양을 위한 행사다. 직업계고 창업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지도교사와 학생 등 140여명이 참석한다.
콘서트는 '토크와 힐링'이란 주제로 창업특강과 사례 발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창업특강은 최석훈 강사(매직타임 대표)가 '꿈 도전! 실패와 성공'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강사는 스토리텔링 마술공연을 통해 나의 꿈 찾기, 창업 도전해보기 등과 같이 학생의 취업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특강 후에는 지난해 우수 창업동아리로 선정된 충주공고 유진옥 교사의 'Thinking & Making'(미니 태양광발전, 국경 없는 적정기술) 동아리, 최정은 뷰티숍 대표(2022년 진천상고 졸업)의 '특성화고 졸업 후 창업'이란 주제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발표자와 참석자들 간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창업 토크콘서트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에게 창업 경험이 왜 필요한지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으로 창업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라고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