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찰, 치안감 28명 인사…국수본 형사국장에 김희중

뉴시스

입력 2022.06.21 20:43

수정 2022.06.21 22:14

기사내용 요약
승진한 10명 새보직…18명은 수평이동
우종수 형사국장, 서울청 수사차장 이동
기획조정관, 윤승영 충남경찰청 자치경찰부장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최영서 기자 = 경찰청은 21일 국가수사본부(국수본) 형사국장에 김희중 강원경찰청 자치경찰부장을, 수사국장에 유재성 국수본 사이버수사국장을 내정하는 등 28명 규모의 전보 인사를 냈다.

치안감은 경찰 직급 중 3번째 서열이다. 주로 서울·부산·인천·경기남부를 제외한 지방경찰청장과 경찰청 국장으로 배치된다.

이번 인사를 통해 경무관에서 치안감으로 승진한 10명이 새 보직을 받았다. 기존 치안감 18명은 수평 이동했다.



지난 10일 승진한 김 부장은 형사국장 자리를 맡았다. 우종수 형사국장은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경찰청 기획조정관으로 김준영 경찰대학 교수부장이, 경무인사기획관으로는 이호영 경찰청 정보화장비정책관이 발탁됐다.

경찰청 생활안전국장에는 김수영 경기 분당경찰서장이, 교통국장에는 김학관 경찰청 기획조정관이, 경비국장에는 홍기현 서울경찰청 기동단장이, 공공안녕정보국장에는 조지호 경찰청 치안상황관리관이, 외사국장에는 이형세 전북경찰청장이 각각 내정됐다.

최주원 경찰청 국수본 과학수사관리관은 사이버수사국장으로, 김순호 수원남부경찰서장은 안보수사국장으로 발령됐다.

대구경찰청장에는 김남현 경기북부경찰청장이, 광주경찰청장에는 임용환 경찰청 외사국장이 발탁됐다. 광주경찰청장 자리에 있던 김준철 청장은 서울경찰청 공공안전차장으로 이동한다.

경기북부경찰청장은 이문수 경찰청 공공안녕정보국장, 강원경찰청장은 김도형 서울경찰청 교통지도부장, 충북경찰청장은 김교태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충남경찰청장은 김갑식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이 맡는다.


전북경찰청장에 강황수 경찰청 국수본 안보수사국장, 전남경찰청장에 이충호 중앙경찰학교장, 경북경찰청장에 최종문 강원경찰청장, 경남경찰청장에 김병수 대구경찰청장, 제주경찰청장에 이상률 경남경찰청장이 내정됐다.

아울러 경찰인재개발원장에는 송병일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이 발탁됐다.
중앙경찰학교장에는 정용근 충북경찰청장이 발탁됐고, 서울경찰청 공공안전차장은 김준철 광주경찰청장이 맡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ag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