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쾌한 곡에 맞춰 대학교 소개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대학교는 대학 홍보를 위한 로고 송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22일 전했다. 총 37초 분량의 영상은 많은 사람이 편하고 즐겁게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밝고 경쾌한 곡에 맞춰 제작된 가운데 안양대학교를 소개한다.
첫 소절은 즐겁고 밝은 느낌으로 갓 입학한 1학년 새내기를 떠올리게 한다. 두 번째 소절은 2학년 학생들의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세 번째 소절은 리더로서 진취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3학년의 모습을 담고 있다.
또 네 번째 소절은 사회진출을 앞둔 4학년생의 차분하면서 안정된 모습을 표현하는 가운데 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의 성취감을 표현하며, 마지막 컷에는 ‘Life Design’으로 자기 삶을 디자인하라는 대학 측의 권유를 담았다.
여기에 로고 송 보컬 제작에는 대학 내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2022학년도에 신설된 실용음악과의 새내기이기도 한 학생들은 각각 멜로디 라인과 화음, 보이스 등을 맡아 열정적인 연습과 녹음으로 로고 송의 완성도를 높였다.
작사·작곡은 김민주 실용음악과 교수가, 기획과 스토리보드는 김진곤 디지털미디어 디자인학과 교수가 맡았다. 김민주 교수는 “로고 송이 잎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안양대의 비전 등을 알리는 데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진곤 교수는 “로고 송이 흥겹고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진 가운데 분량이 길지 않다"라며 "많은 분이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대 유튜브 공식 채널은 https://youtu.be/Yzuc9-dZo7s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