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여수시, '섬섬여수 옥수수' 본격 출하...홍보 및 판로 확대 지원

전남 여수시가 '섬섬여수 옥수수'의 본격적인 출하 시기에 맞춰 홍보와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섬섬여수 옥수수'의 본격적인 출하 시기에 맞춰 홍보와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사진=여수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전남 여수시가 '섬섬여수 옥수수'의 본격적인 출하 시기에 맞춰 홍보와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먼저, 오는 27일 오후 3시 30분 NS홈쇼핑에서 '여수 찰옥수수' 1차 판매가 진행된다. 7월 5일에도 홈쇼핑 2차 판매가 계획돼 있다.

28일 오후 6시에는 KBS '6시 내고향' 프로그램에서 '섬섬여수 옥수수'에 대한 소개가 방영된다.

이어 7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섬섬여수 옥수수' 판촉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네이버, 남도장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맛 좋고 품질 좋은 '섬섬여수 옥수수'를 소비자가 쉽게 만나볼 수 있다.

'2022 섬섬여수 옥수수 페스티벌'도 개최된다. 여수시는 7월 16일과 17일 이틀간 화양면사무소 앞 나진물량장에서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전시관과 판매장, 공연과 체험, 각종 이벤트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는 전남 최대의 옥수수 주산지로 해마다 재배면적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찰옥수수의 판로 확대는 물론 찐옥수수, 콘, 조청, 과자, 차, 빵 등 가공상품 개발과 홍보마케팅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