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쇼미더마스코트서 매력 발산

기사내용 요약
서울국제관광전 지역 마스코트 특별행사 참가
KBS2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출연해 호응

[진주=뉴시스]진주 관광캐릭터 '하모', 쇼미더마스코트 등장.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 관광캐릭터 '하모', 쇼미더마스코트 등장.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관광홍보대사 하모가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관광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하모는 각 지역의 마스코트들이 참여하는 쇼미더마스코트라는 특별행사에 참가해 캐릭터 소개, 장기 자랑, 퍼레이드를 펼치며 서울국제관광전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진주시 관광지 소개도 하여 관광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했다.

서울국제관광전은 코트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서울시·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지자체의 최신 관광 흐름과 전 세계 40여 개국의 여행정보 및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다.


하모는 지난 15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진주 올로케이션 KBS2 수목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에도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모와 펭수의 콜라보 콘텐츠 제작과 이번 행사를 통해 하모가 진주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인지도를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하모가 진주시 관광홍보대사로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모의 쇼미더마스코트 참가 영상은 추후 진주덕후 하모TV 유튜브 등 SNS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