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현대로템,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수소사회 기반 구축"

뉴시스

입력 2022.06.24 15:57

수정 2022.06.24 15:57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현대로템은 지속가능경영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 비전 등을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현대로템의 기업 미션인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창조적 혁신'을 토대로 한 친환경 경영활동과 안전경영, 수소사회 기반 구축 등 지속성장을 위한 비전이 포함됐다.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권고안과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맞춰 기후변화에 따른 재무·사업적 리스크와 대응전략을 설명하고 업종별 지속가능경영 정보를 제공했다.

또 중대성 조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지속가능성, 제품 안전·품질, 산업 및 임직원 안전보건에 대한 3대 핵심이슈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성과도 제시했다.

수소전기트램, 친환경 고속열차 등 친환경 철도차량 라인업 구축과 고효율 전장품 및 승객 편의 기술 확보 등 철도사업의 기술개발 비전도 설명했다.


특히 공공 및 민간 부문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수소전기트램과 수소 인프라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점을 소개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혁신을 바탕으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안전경영을 이뤄 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지속가능경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현대로템의 다양한 ESG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 평가에서 2020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