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윤건영 "대통령기록물 원천 소스, 국방부·해경 자료 공개하면 돼"

뉴스1

입력 2022.06.26 14:45

수정 2022.06.26 14:45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12.13/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12.13/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출신인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과 관련, 대통령기록물을 공개하라는 국민의힘 공세에 "문제는 국방부와 해경의 자료"라고 반박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들이 공개할 수 있는 건 안 하면서 정부여당은 자꾸 대통령기록물을 걸고 넘어지고 있다"며 "진상파악은 대통령기록물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대통령기록물은 청와대가 생산하거나 접수한 것이 그 대상"이라며 "여기에서 청와대가 접수한 것은 당시 국방부와 해경의 정보 및 수사 결과에 기초한 보고인 것이다. 즉, 원천 소스는 국방부와 해경에 있는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굳애 대통령기록물을 볼 이유가 없다. 지금이라도 당장 국방부와 해경 자료를 공개하면 된다"며 "그런데도 윤석열 정부의 손에 있는 국방부와 해경 자료는 원본 공개를 하지 않으면서 자꾸 절차가 복잡하고 어려운 대통령기록물만 걸고 넘어진다"고 했다.


윤 의원은 "사건의 실체와 진상규명이 진짜 목적이 아니라는 증거"라며 "진짜 목적은 전임 대통령을 괴롭히고 이를 통해 민주당을 흔들겠다는 의도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노무현 정부 당시 'NLL 포기 발언' 논란을 언급하며 "(국민의힘은) 곧 대한민국이 망할 것처럼 정치공세를 폈지만 결국 거짓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번 건은 NLL 대화록과는 다르다. 실체적 진실이 너무나 명확하다.
관련 정보가 공개되면 될수록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어리석은 장난이 만천하에 드러난다"며 "쓸데없이 힘빼지 말고 지금 당장 국방부와 해경 자료를 공개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