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한강그룹, KTX울산역세권에 고품격 주거시설 ‘KTX울산역 한라비발디’ 602실 선보인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27 13:37

수정 2022.06.27 13:37

- ㈜한라와 함께 지하 3층~지상 17층, 7개 동 규모의 ‘KTX울산역 한라비발디’ 8월 공급 예정
- 전 실 전용 119㎡의 중대형 단지로 구성… 고품격 부대시설 도입으로 쾌적성 높여
한강 그룹 CI
한강 그룹 CI

(주)한라 CI
(주)한라 CI

부동산 디벨로퍼 회사 '한강그룹'이 KTX울산역세권 일대에 고품격 주거시설의 공급을 알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강그룹은 지난 2017년 설립되어 6년 여간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부동산 개발 전문회사다.

공동주택, 주거형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전국 각지에 다양한 부동산 상품을 성공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듀클래스' 브랜드 단지를 잇따라 완판시키며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총 수주액 8조원(12월 기준)을 돌파하며, 국내 디벨로퍼 1위로써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기도 하다.

한강그룹은 이번 단지를 ㈜한라와 손잡고 오는 8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명은 ‘KTX울산역 한라비발디’로 정해졌으며, KTX울산역세권 S2블록에 지하3층 ~ 지상17층, 7개 동, 총 602실 규모의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 실이 전용 119㎡의 중대형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개방감이 극대화 된 양창형 거실과 수납 능력이 강화된 대형 드레스룸 등이 반영된 신평면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특히 한강그룹은 차별화된 고품격 부대시설을 도입해 단지의 주거쾌적성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실제 단지 내에는 옥상캠핑장, 골프퍼팅존, 가든 라운지, 북 카페, 키즈플레이, 게스트하우스, 악기연습실 등 다양한 고품격 부대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지하 1층에는 피트니스센터, AV룸, GX룸, 가든뷰 라운지,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남·여샤워실 등으로 구성되는 커뮤니티도 도입될 계획이어서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한강그룹과 한라는 교육 특화서비스 제공도 함께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KTX울산역 한라비발디가 조성되는 KTX울산역세권 일대는 울산의 신 중심지로 지역민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지역이어서 이번 단지에 대한 관심은 벌써부터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KTX울산역세권은 역세권개발사업과 함께 KTX울산역과 하이테크밸리 일반산업단지, 울산과학기술원을 잇는 ‘R&D비즈니스 밸리 조성사업’과 KTX 울산역 서측에서 진행 중인 'KTX 역세권 복합특화단지 조성 사업'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면서 울산의 새로운 중심지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곳이다.


한강그룹 관계자는 "울산의 신 중심지로 기대감이 높은 KTX울산역세권 일대의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로 부각되면서 벌써부터 관심과 문의가 크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를 선사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