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기 쉬운 얼굴인식 도어락 IDL-400R 제품 선보여
HDC랩스의 스마트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스틴’은 프리미엄 얼굴인식 도어락 더핸들 ‘IDL-400R’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핸들 IDL-400R은 ‘사용하기 쉬운 제품’이라는 컨셉으로 패스워드 또는 지문 인증 후 손잡이를 돌려서 여는 기존 도어락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특허 출원 중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핸들 구조는 문을 여는데 큰 힘을 쓸 필요가 없고, 편리하게 출입이 가능하다. 비밀번호를 자주 잊거나, 지문이 지워져 지문 인식이 어려운 경우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얼굴인식 도어락 더핸들은 빠르고 안전하게 현관문 개폐가 가능한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했으며, 해킹 염려가 없는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 있는 얼굴인식 기술 도입으로 보안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 미국(NIST)과 한국(KISA)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를 통과한 기술력으로 여러 번 얼굴을 등록할 필요 없이 한 번의 등록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보안에 특화되어 있어 맞벌이 부부나 혼자 사는 여성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문이 닫힘과 동시에 바로 잠기는 스피드락 기능은 낯선 사람이 뒤따라 들어오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외부인이 집 근처를 서성이거나 문을 강제로 열고자 할 때 안심 사진 촬영 기능으로 스틸컷을 촬영하여 앱으로 전송해 준다.
해당 제품은 베스틴 전용 앱을 통해 현관을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간편 문열림 기능을 이용하여 외출 상태에서도 문을 자동으로 열 수 있어 보안에 편리성까지 갖췄다.
스마트폰 앱 푸시 알람을 통해 배터리 잔량, 현관 이상 감지, 침입 시도 등을 알려준다. 또한 가사도우미나 과외 선생님 등 정기적으로 출입하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만 출입을 허용하는 전용키를 비밀번호 형식으로 생성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등 1회 성 방문 손님을 위한 1회용 비밀번호 형식의 키 발급도 가능하다. 베스틴 신제품 얼굴인식 도어락 관련 자세한 사항은 베스틴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