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CCCR(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과기부 주관 기업멤버십 SW캠프 사업 선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1 09:34

수정 2022.07.01 09:34

CCCR(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이사장 홍승균)이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기업멤버십 SW캠프 사업에 선정되었다.

CCCR은 한국 클라우드 컴퓨팅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게 국책연구 개발사업 기획 및 수행, 전문인력양성 관련 대학교육 활성화, 산학연 공동 기술개발 사업 추진 등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 사업은 국내 5개 컨소시엄을 선정해서 진행하고 캠프의 주 목적은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미소(청년의 미래를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대비한다.)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청년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청년을 연결시켜주는 것이다. 이에 참여한 기업들은 프로젝트 멘토로 참여하며 모든 과정을 주도하게 된다.

특히 CCCR은 인공지능 생태계의 대표 단체인 한국인공지능협회와 빅데이터 교육 전문 기업인 글로볼소프트웨어캠퍼스, 디지털 트윈 특화 기술을 갖고 있는 유비씨와 CAB TA컨소시엄을 만들었으며, 이번 컨소시엄 구축을 기점으로 Ai Bigdata digital Twin 인재를 개발하고, 메가존클라우드 등을 포함한 53개사와 채용 확정 멤버십도 맺어서 1년간 144명을 선발해서 향후 전문 인력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멤버십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 박상욱 센터장은 "CCCR에서 우수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에 기업멤버십 SW캠프에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교육과정 뿐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부분에 대해서 물심양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CCCR은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국내 1호로 지정됐으며 매년 100명 이상의 재직자에게 교육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SW캠프 사업 선정을 통해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 경험을 통해 청년 인재 양성을 전문적으로 하겠다.
"고 덧붙였다.

끝으로 기업멤버십 SW캠프는 현재 1기 교육생을 모집중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CCCR(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교육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