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도개발공사,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강원도개발공사(사장 이만희)는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1일 강원도개발공사(사장 이만희)는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사진=강원도개발공사 제공
1일 강원도개발공사(사장 이만희)는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사진=강원도개발공사 제공

1일 강원도개발공사에 따르면 이번 인증 취득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인증하는 ISO45001은 국제 표준화 기준(ISO)에 의해 2018년 제정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산업재해 예방, 쾌적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가 국제적 수준에 도달한 기관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이번 인증은 그간 공사가 임직원 안전보건을 위해 전담부서인 안전관리팀을 창설하여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였고, ‘경영진 패트롤 안전점검’, ‘위험성평가’, ‘계절별 사업장 정기안전점검’ 등의 여러 활동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에 큰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이만희 도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안전보건경영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안전중심 경영에 매진하여 직원 안전이 우선시되는 강원도개발공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