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홍태용 김해시장 "꿈이 이뤄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만들 것"

뉴스1

입력 2022.07.01 13:34

수정 2022.07.01 13:34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취임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 뉴스1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취임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 뉴스1

(김해=뉴스1) 김명규 기자 = 민선 8기 홍태용 김해시장의 취임식이 1일 오전 10시 경남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홍 시장은 취임사에서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새로운 김해를 향한 열망 덕분으로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며 "평범한 꿈과 행복이 실현되는 온기 가득한 시정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 한분 한분의 힘을 모아 어떠한 난관과 좌절에도 굴하지 않고 소통과 통합으로 흔들리지 않는 시정 운영을 하겠다"며 "시민들에게 약속드린 4대 핵심 공약을 중심으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민선 8기 김해시 4대 핵심 공약은 Δ시민의 건강주권을 책임지는 공공의료원 설립 Δ동북아 물류산업의 거점 스마트 물류단지 400만평 조성 100년 먹거리 준비 Δ광역철도망 조기 구축과 친환경 트램 설치로 김해가 중심이 되는 대중교통망 확충과 시민 교통 편의 제공 Δ청년 공유공간, 유아와 맘(Mom)을 위한 복합공간 조성이다.


홍 시장은 "공존과 포용, 소통과 통합, 공정과 상식이 바탕이 된 '문화적 시정'을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취임식장 앞쪽 좌석에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시민 16명이 초청됐다.
이는 소통과 통합으로 시민에게 다가가겠다는 홍 시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