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 100년 주춧돌을 놓겠다"

뉴스1

입력 2022.07.01 15:35

수정 2022.07.01 15:35

임병택 시흥시장.(시흥시 제공)© 뉴스1
임병택 시흥시장.(시흥시 제공)© 뉴스1

(시흥=뉴스1) 유재규 기자 =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이 "시흥의 일꾼으로 일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시민께 감사하다"며 민선8기 재선연임에 대한 심경을 취임사를 통해 1일 밝혔다.

임 시장은 이날 별도의 취임식을 갖지 않고 월례조회로 대신하며 취임사를 전했다.

임 시장은 행복한 시흥도시, 대중교통망 구축, 대한민국 대표 경제도시, 해양레저 관광도시 마련, 교육도시 시흥 등을 시민에게 약속했다.

그는 "황금빛 해안이 있고 300년 역사의 호조벌 등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도시에 시민의 행복을 불어넣어 57만명의 자부심을 높이는 일에 주력하겠다"며 "시민의 숙원인 GTX-C 노선 연장을 포함한 CTX-시흥플랜을 반드시 실현하고 시흥형 버스준공영제 완성으로 시민편의를 더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1만여 중소기업이 입주한 시흥스마트허브는 대한민국 대표 산업단지이자 12만명의 근로자가 삶을 영유하는 터전이다.
제조업 종합지원센터 설립 등으로 소공인과 기업지원을 확대할 것"이라며 "시화호 거북섬은 시가 해양레저관광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핵심 거점이다.
인공서핑장, 아쿠아펫랜드 등 해양레저 클러스터를 조성해 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늘리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9개 동 마을교육자치화와 공교육, 서울대, 한국공학대 등 지역 대학이 함께 교육으로 성장하는 도시인 시흥을 각종 자원을 활용해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맞춤형 체험교육을 강화하겠다"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디딤돌과 시흥 100년을 위한 주춧돌을 놓는다는 사명감으로 미래 청사진을 그렸다"고 마무리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