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두천시의회 김승호-황주룡 의장단 선출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3 14:03

수정 2022.07.03 14:03

김승호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파이낸셜뉴스 동두천=강근주 기자】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3선 김승호 의원(국민의힘)이, 부의장으로 초선 황주룡 의원(국민의힘)이 각각 선출됐다.

동두천시의회는 1일 제9대 의회 개원 후 첫 회의인 제312회 임시회를 열고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며 의장단 구성을 마쳤다. 임시회에 앞서 시의원 7명은 현충탑 참배로 9대 시의원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의장단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57조 제1항과 동두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무기명투표로 진행됐다.

먼저 실시된 의장 선거에서 총 7표 중 김승호 의원이 4표, 박인범 의원이 3표를 얻어 과반수 이상을 얻은 김승호 의원이 당선됐다. 이어 부의장 선거에선 황주룡 의원이 4표를 얻어, 3표를 얻은 김재수 의원에 앞서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9대 전반기 동두천시의회를 이끌게 된 김승호 의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첫째, 의회 위상을 더욱 높이고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둘째, 집행부와 관계는 물론 의회 내부에서도 소통과 협치를 실현하고 셋째, 실질적인 의회 인사권 독립과 의회 직원 처우 개선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견제와 감시라는 기본 역할에 충실하면서 동두천이 더 발전하고 시민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9대 의회 의정구호 그대로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시민감동 의정’을 펼치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전반기 원 구성을 마친 9대 동두천시의회는 오는 4일 오후 2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의정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황주룡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부의장.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황주룡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부의장.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다음은 김승호 제9대 동두천시의회 의장(전반기)이 발표한 당선 소감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우리 제9대 의원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를 믿고 뽑아 주신 그 선택을 절대 후회하지 않으시도록,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정말 열심히 일해 보겠습니다.

세 가지를 약속드립니다.

첫째, 의회 위상을 더욱 높이고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시민 대표기관으로서 의회가 맡은 역할에 충실하여 지방자치법에 명시된 의회 권한을 확실하게 행사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집행부와 관계는 물론 의회 내부에서 여야 관계에서도 소통과 협치를 실현하겠습니다. 경청과 토론을 통해 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건설적인 대안이 마련되도록 의장으로서 권한 행사와 의무 이행에 성실하겠습니다.

셋째, 실질적이고 실효적인 의회 인사권 독립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는 7명 시의원만의 힘으로 유지되고 나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의원들 의정활동을 정성껏 지원하고 보좌하는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더 힘을 내서 일할 수 있도록 의회 직원들 사기 진작에 더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견제와 감시라는 기본 역할에 충실하면서 동두천이 더 발전하고 시민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우리 제9대 동두천시의회의 의정 구호, 그대로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시민을 위한 감동 의정이 펼쳐지도록 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