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이홍복 KSPO 경주사업총괄본부장 취임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4 00:52

수정 2022.07.04 00:52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KSPO) 1일 이홍복 신임 경주사업총괄본부장(왼쪽)에게 임명장 수여.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KSPO) 1일 이홍복 신임 경주사업총괄본부장(왼쪽)에게 임명장 수여.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파이낸셜뉴스 광명=강근주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은 경륜-경정 사업을 담당할 신임 경주사업총괄본부장에 이홍복 전 KSPO 경영혁신본부장을 1일 임명했다. 이홍복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 2년간 국민체육 진흥을 위해 각종 공익기금을 조성하는 경륜-경정 사업 선봉장 역할을 수행한다.

이홍복 총괄본부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경륜경정 사업이 어려운 시기에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이란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혁신 마인드, 서로서로 아끼고 협력하는 조직문화와 함께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당면한 여러 난제를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총괄본부장으로서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한 소통과 협치를 통한 문제 해결, 책임지는 리더, 경륜경정 전략체계 방향성을 정확히 하고 점검과 개선책을 피드백하는 경영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홍복 총괄본부장은 서강대학교를 졸업하고 1992년 공채 1기로 KSPO에 입사해 기금운용실장, 기획조정실장, 감사실장, 경영혁신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임기는 2024년 6월30일까지다.


한편 이날 취임식은 광명스피돔 회의실에서 간부급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이홍복 총괄본부장은 당면과제 협의, 영업장 현장점검 등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취임 첫날을 보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