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크레버스, 한국폴리텍대서 ‘코드얼라이브’ AI특강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4 09:43

수정 2022.07.04 09:43

한국폴리텍대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초청… 코드얼라이브 Super AI 과정 프로젝트 중심 수업
크레버스, 한국폴리텍대서 ‘코드얼라이브’ AI특강 진행


교육기업 크레버스(CREVERSE, 대표 이충국)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 초청으로 증강현실시스템과 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대졸자의 취업난을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설립된 국책 특수대학이다.

이번 특강은 2020년 9월 크레버스가 한국폴리텍대학과 체결한 산학교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산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떠오르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분야에도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대학생들이 자기 분야에서 인공지능과 융합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특강을 마련한 것.

수업은 크레버스가 유니티(Unity)와 공동 개발한 버추얼 코딩 학습 프로그램인 ‘코드얼라이브(codeAlive)’의 ‘Super AI’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은 머신러닝 에이전트를 이용한 딥 러닝(deep learning) 개념과 동작원리를 학습하는 프로젝트 중심 수업이다.

크레버스는 AR∙VR 구현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파악하는 3가지 주제에 관해 수업을 진행했다.
6월 17일 ‘AI 활용사례와 구글 티처블 머신 기반 AI 앱 개발’, 24일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프로젝트’, 30일 ‘다양한 머신러닝 모델과 실전 프로젝트’를 주제로 열렸다.

박중수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증강현실시스템학과장은 “증강현실시스템과는 AR, VR, 게임, 메타버스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 양성이 목표이다. 입학생 중 비전공자 비율이 높지만, 95%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라며 “학생들이 AI 기술을 활용하여 더 나은 가상현실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크레버스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은경 크레버스 코딩사업본부장은 “AI를 적용한 분야는 의료, 쇼핑, 금융 등 매우 다양하며 AR, VR에 적용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정부도 AR·VR과 AI 기술을 결합한 분야를 미래 핵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크레버스는 AI융합 실감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