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서천소식]군 '천년의 사랑, 모시꽃 피다' 공연 개최 등

[서천=뉴시스] 충남 서천군청사
[서천=뉴시스] 충남 서천군청사
[서천=뉴시스] 조명휘 기자 = 충남 서천군은 6일부터 8일까지 서천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천년의 사랑, 모시 꽃 피다’ 공연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서천 전통무용단 ‘혼’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짜기를 모티브로 모시짜기의 과정과 조선전기 3대 여류시인인 임벽당 김씨의 시를 음악과 무용, 넌버벌 퍼포먼스의 결합을 통한 현대적인 감성으로 새롭게 조명한다.

특히, 음악과 춤을 새롭게 가미한 퍼포먼스와 비보이를 결합하여 색다른 볼거리와 공연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오후 3시와 오후 7시, 하루 2회 진행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한국문화예술회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 서천군, 2022년 하반기 서천애(愛, 兒) 키움학교 수강생 모집

서천군은 13일까지 학교 밖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서천애(愛, 兒) 키움학교'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5세부터 13세까지의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천군종합교육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술술 키즈영어·중국어, 4D프레임 과학교실,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토탈공예, 플라워 스쿨, 창의미술, 꿍짝!꿍짝! 신나는 음악놀이 등 8개 과정이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와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