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창원시, ‘공공분야 활용’ 창의적 빅데이터 공모전

뉴스1

입력 2022.07.04 13:42

수정 2022.07.04 13:42

창원시 빅데이터 공모전 홍보포스터.(창원시 제공)© 뉴스1
창원시 빅데이터 공모전 홍보포스터.(창원시 제공)© 뉴스1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시민의 생활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빅데이터를 발굴하기 위해 ‘2022 창원 빅데이터 공모전’을 1일부터 개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 공모전은 공공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빅데이터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공모 분야는 빅데이터 분석방법·활용방안을 제시하는 기획부문과 직접 데이터를 수집·정제하고 분석해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해야 하는 분석 부문으로 나눠진다.

빅데이터 분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시 빅데이터 실무진과 2차 시 빅데이터위원회 및 관련 부서의 평가를 통해 6개팀(기획 3팀, 분석 3팀)이 선정된다. 2차 통과팀은 온라인 공개검증을 거친 후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시상은 기획과 분석 부문별 최우수상 1개팀과 우수상 1개팀, 장려상 1개팀에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창원시장상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시 빅데이터 분석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는 9월 30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박주호 시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공익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원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서비스를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