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학소식] 대구공업대-행복인디제이, 국민취업지원 업무협약 등

뉴시스

입력 2022.07.04 15:22

수정 2022.07.04 15:22

업무협약 *재판매 및 DB 금지
업무협약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공업대학교는 ㈜행복인디제이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대학 졸업생이나 예정자 등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안정을 위한 소득도 결합해 지원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을 위한 출장상담소 설치,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고용노동부 일자리 사업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대구한의대, 건양대 LINC3.0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건양대 LINC3.0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한의대, 건양대 LINC3.0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최근 계룡스파텔 백제홀에서 건양대학교 LINC3.0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LINC 3.0사업의 우수인재양성 및 공동관심분야 연구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주요 협력내용은 ▲의료산업 및 바이오 분야 우수인력 양성 ▲공동기술개발 및 기업지원사업 협업 ▲현장실습 교육, 캡스톤 디자인 등 직무연수 및 취업에 관한 협업 ▲대학 연구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이다.


협약식에서는 대구한의대 안찬우 센터장(THE PLUS기업지원센터)이 특화 분야 ICC 우수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대구한의대의 화장품산업ICC, 식품산업ICC, 의료산업ICC 추진 성과와 지역사회 공헌 성과발표를 통한 지역기업 공유·협업 노하우를 공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