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의왕 소식] ‘2023학년도 대입수시 설명회' 등

2023 대입 설명회 안내 포스터.
2023 대입 설명회 안내 포스터.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평생학습관에서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설명회'를 연다고 4일 전했다. 아울러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uiwang.go.kr)를 통해 현장 참여 희망자 3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설명회는 이만기·박성철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과 진로 진학센터 대치센터장이 ▲2023학년도 수시 대비 합격 전략 ▲대학별고사(논술, 자기소개서, 면접) 대비전략을 주제로 3시간 강의를 진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입시자료집과 주요 대학별 모집 요강을 제공한다. 또 이날 입시전문가와 ‘1: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되며, 학생부종합전형의 면접 비중을 확대하는 대학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모의 면접 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안내한다.

제9대 의왕시의회 개원식 현장.
제9대 의왕시의회 개원식 현장.

◇ 시의회 개원식 개최

경기 의왕시의회는 4일 개원식을 열고, 제9대 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개원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집행부 간부 공무원, 시의원 가족, 전 시도 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첫 출발을 축하했다.

시 의원들은 개원식에서 선서를 통해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4년간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개원식에 앞서 김학기 의장을 비롯한 의원 7명 모두는 고천동에 위치한 현충탑을 찾아 참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