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커브스코리아, 공정거래조정원 ‘2022 상생협력 우수사례’ 선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7 15:47

수정 2022.07.07 15:47

7월 한 달간 해지 회원에 가입비 면제 혜택 제공 
커브스코리아, 공정거래조정원 ‘2022 상생협력 우수사례’ 선정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코리아(대표이사 김재영)가 6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주관하는 ‘2022년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되었다.

상생협력 우수사례는 공정위 산하기관인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가맹본부의 신청을 받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심사, 선정하는 제도로, 상생협력제도를 운영하는 가맹본부 중 정량적, 정성적 요소를 기준으로 평가되며 가맹 분야의 상생협력 문화 확산에 기여한 5개사가 선정되어 조정원 대회의실에서 선정식까지 진행되었다.

커브스코리아는 2020년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가맹점의 부담 완화를 위해 광고비 면제와 더불어 전국 가맹점에 코로나 방역물품을 무상 공급했다.

특히 2019년에는 가맹본부에서 위촉한 우수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상생발전위원회를 발족시켜 우수 가맹점의 회원 관리, 직원 관리 등 운영 노하우를 매출 부진 지점에 전수할 뿐 아니라 가맹본부와 전국 프로모션 등 정책 방향을 결정해 브랜드 발전을 함께 모색했다는 점에서 상생협력 우수사례의 자질로 인정받았다.


커브스코리아 김재영 대표이사는 “커브스가 2008년 설립된 점주협회와 지금까지 15년간 꾸준히 쌓아온 가맹본부-가맹점간 소통과 상생의 경험이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도 넘어설 수 있는 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커브스코리아는 작년에도 가맹점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비용 지원과 상생협력을 위한 내부 소통 조직 마련을 인정받아 공정위의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바 있다.


커브스코리아는 7월 한 달간 코로나 확산 장기화로 일상에서 운동을 내려놓은 여성들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운동 해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컴백 커브스’ 프로모션을 진행해 가입비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관련 상세사항은 커브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