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폴딩도어는 단열에 약하다? 폴젠코리아, 탁월한 기술력으로 단열폴딩도어 시장 선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9 10:00

수정 2022.07.09 10:00

폴딩도어는 단열에 약하다? 폴젠코리아, 탁월한 기술력으로 단열폴딩도어 시장 선도

코로나19 이후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거 공간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특히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고 이를 SNS 등을 통해 드러내는 풍조가 확산되면서, 흔한 인테리어가 아닌 자신만의 특별한 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테리어 업계 또한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소품들은 기본이고 바닥재, 창호 등도 기능성과 디자인을 두루 갖춘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폴딩도어다.

폴딩도어는 마치 병풍처럼 여러 장의 문을 상•하부 구동 장치에 의해 접거나 펼 수 있도록 한 접이식 문을 말한다.

폴딩도어는 접었을 때 완벽한 공간 분리가 가능하고, 폈을 땐 마치 확장된 공간처럼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공간 디자인에도 이국적이면서도 색다른 분위기를 더할 수 있어 카페를 비롯한 상가, 아파트 베란다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폴딩도어는 방풍, 단열 등의 면에서 다소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던 상황이다. 이에 이러한 단점을 해결한 폴젠코리아의 '단열폴딩도어'가 주목받고 있다. 알루미늄의 단점인 열전도성으로 인한 에너지 손실과 결로현상을 폴리아미드라는 단열재를 적용함으로써 해결해 결로차단, 단열성을 모두 충족시켰다.

또한 24T/ 32T/ 39T 복층유리 및 삼중유리를 적용해 단열, 방음, 방풍 기능도 뛰어나다. 고양시의 포레스트 아웃팅스, 투썸 플레이스,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지에서도 폴젠코리아의 단열폴딩도어를 사용하고 있다.


폴젠코리아 관계자는 “폴딩도어를 적용하고 싶어도 단열 문제로 망설이던 분들이 단열 폴딩도어 시공으로 인테리어 디자인 측면과 기능성 측면에서 두루 만족해하고 계신다”며 “트렌디하면서도 기능성과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폴딩도어를 위해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테크노파크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선정 기업인 폴젠코리아는 2014년 창업 이래 특허등록 8개, 디자인등록 36개를 취득하고 2021년 매출 130억원, 이노비즈 및 벤처기업 인증을 받는 등 획기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폴딩도어 전문 기업이다.
올해 3월 청라국제도시 IHP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부지면적 10,766㎡ 규모의 신공장을 완공하고 생산설비를 대폭 보강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