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팬지데이지, 라프레미디 강릉 트레벨 저널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4 15:46

수정 2022.07.14 15:46

팬지데이지, 라프레미디 강릉 트레벨 저널 출시


종합 디자인회사이자 관광 및 농축산물 상품 디자인 개발 전문 기업인 팬지데이지㈜(대표 권윤상)가 라프레미디의 18번째 트레벨 저널인 ‘라프레미디 강릉 트레벨 저널’을 공개했다.

라프레미디(Lapres-midi)는 불어로 '오후'라는 단어를 변형한 것으로, 따뜻한 휴일 오후의 여유롭고 아늑한 감성을 담은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2009년부터 한우란 작가가 맡아 오고 있는 팬지데이지의 대표 브랜드다.

트레벨 저널 시리즈는 2010년 파리 메종오브제(Maison et Objet) 전시에서 ‘라프레미디 파리 트레벨 저널’을 발표하면서 시작됐다. 뉴욕, 런던, 몽셸미셸, 싱가포르, 두바이 등 해외 도시들과 서울, 제주 등 국내까지 총 17개의 도시 테마를 다뤄왔으며, 이번 강릉 버전이 18번째 작품이다.

한우란 작가 특유의 맑고 부드러운 감성이 강릉의 이모저모에 녹아 약 100여점 가까이 되는 일러스트에 담겼다.
라프레미디 강릉 트레벨 저널의 매 페이지가 강릉을 다녀간 여행객들의 추억과 감성을 떠오르게 한다.

한 작가는 “강원도 인제에서 태어나 자란 덕분에 어릴때부터 강릉을 가깝게 접했다.
고향에 준하는 친숙함이 있는 곳이었기에 이번 작업이 좀더 편안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릉 트레벨 저널은 한국 스페셜티커피의 대표 주자인 테라로사 강릉 매장들에서 소개되고 있다.
라프레미디의 다음 트레벨 저널은 샌프란시스코이며, 발행은 2023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