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뉴스] AK플라자는 오는 22일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일대에 'AK플라자 금정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AK플라자가 5번째로 선보이는 지역 특화 쇼핑몰인 금정점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다. 영업면적은 약 6051평(2만㎡) 규모이며, 영화관, 스포츠, SPA, 식음료(F&B)매장 등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총 90여 개가 들어선다. 금정점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인도어 몰과 야외에서 산책하듯 쇼핑할 수 있는 아웃도어 몰을 결합해 고객들이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AK플라자 금정점은 지하철 1호선 및 4호선이 교차하는 금정역에서 도보 3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역 출구와 쇼핑몰 2층의 야외 데크를 연결해 고객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금정점이 위치한 군포시 금정 일대는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오피스 상권으로,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금정점은 직장인 고객을 겨냥해 지하 1층에 총 695평(2298㎡) 규모의 골프 및 스포츠로 구성된 매장을 대거 선보인다. 카카오스크린골프, 골프존GDR, 골프존마켓, 위브비필라테스 등이 입점한다.
아울러 푸드코트를 메인 1층에 배치해 '푸드 홀' 존으로 만들었다. 이밖에도 영화관 메가박스와 스터디 카페 '커피랑 도서관'을 선보이며, 4층에는 '도심 속 테라스'를 콘셉트로 스타벅스와 야외정원을 함께 구성해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층별로 △지하1층 스포츠·SPA·편의시설이 있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패션’ △1층 푸드 홀 및 라이프스타일 테넌트로 일상 속 쇼핑이 가능한 ‘심플 굿즈&푸드’ △2층 외식과 쇼핑을 위한 ‘트렌디 패션&다이닝’ △3층 지역주민을 위한 ‘패밀리 센터’ △4층 휴식을 위한 ‘로컬 라운지’ 등으로 구성됐다.
AK플라자 관계자는 "금정점은 경기 남부 대표 오피스 상권인 금정에 AK플라자가 5번째로 선보이는 지역 특화 쇼핑몰"이라며 "금정 지역 주요 이용자 특성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풍부한 시설들로 일상 속의 프리미엄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