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두산건설, 쾌적한 환경 갖춘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7월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3 09:05

수정 2022.07.23 09:05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_조감도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_조감도

두산건설은 오는 7월,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가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산건설이 원주에서 처음 선보이는 최고급 브랜드 제니스를 단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쾌적한 환경과 인근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는 지하 2~지상 최고 24, 14개동, 전용면적 29~84, 1,167가구 규모로, 이중 952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원주는 강원도에서는 유일하게 인구가 30만명이 넘는 도시로 주택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 실제로 최근 10년간 원주의 인구 증가율은 11.77%로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원주 인구수는 361,056명으로 집계됐으며, 청약통장 가입자도 16 9,036(`22 5월 기준)으로 강원도에서 가장 많다.

분양시장도 많은 수요자가 몰리며 활기를 띤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원주에서 분양한 단지 모두 1순위 마감에 성공했으며, 지역 평균 청약경쟁률 22.7 1을 기록했다. 또한 올해 5월에 분양한 '유보라 마크브릿지'도 평균 28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좋은 분양 성적을 거뒀다.

게다가 원주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규제도 덜하다.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은 가점제 40%, 추첨제 60%, 전용면적 85㎡ 초과 주택은 추첨제 100%로 공급된다. 원주시 및 강원도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난 만 19세이상의 세대주 또는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실거주 의무와 전매 제한도 없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는 단지와 연결되는 공원( 1 4,190㎡ 규모)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고 인근에 약 2 8,000㎡ 규모의 남산공원 등의 녹지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서 인근 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되고, 인근에는 국민체육센터, 풋살구장 등 위치해 퇴근 후 산책 및 간단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어 원주를 대표하는 친환경 주거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는 원주 원도심에 위치해, 이미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중앙시장, 중앙로 문화의 거리 등이 있고 AK플라자, 롯데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원주시청 등의 시설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도보통학 가능한 거리에 명륜초, 원주여중, 원주중·고 등이 있고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시설도 인접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는 무실로·서원대로 등 주요도로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어 전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제2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의 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해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근에 KTX 원주역도 있어 지역 외 이동도 쉽다.

단지 인근 철도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올해 하반기 착공이 예정된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2027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여주와 원주를 잇는 해당 철도가 개통되면 원주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1시간대 이동이 가능해져 원주시의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는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을 보여준다. 먼저,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4-Bay 판상형 위주의 평면 설계로 채광, 환기 우수성을 높이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전용면적 59, 74, 84㎡ 등의 다양한 면적을 구성하여 수요자의 선택 폭도 넓혔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유리난간창호를 적용한 고품격 단지특화 디자인과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입주민 프라이버시는 물론 일조권과 조망권 확보했다.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야외 운동시설, 편의시설 등이 예정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GX, 카페형 독서실, 라운지 등 약 4,364㎡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과 독립동으로 구성된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는 원주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자연, 개발호재 등 수요자가 선호할 만한 요소들이 종합돼 있다라며 또한 단지가 위치한 지역은 총 7,564세대 뉴타운급 규모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을 앞두고 있어, 원주를 대표하는 주거지역이 될 예정이라 단지에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일원에 위치하며 7월에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