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5주년 맞은 카라 출신
27일 새 디지털 싱글 '유.에프.오(YOU.F.O)' 발매
"카라 완전체 컴백도 구체화" 귀띔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가수 니콜(Nicole)이 26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새 디지털 싱글 '유에프오(YOU.F.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그룹 카라 출신 가수 니콜은 8년 만에 컴백했다. 2022.07.26. pak7130@newsis.com](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2/07/26/202207261204221878_l.jpg)
[서울=뉴시스]황지향 인턴 기자 = K팝 2세대 걸그룹 '카라' 출신 니콜이 8년 만에 국내에서 신곡을 발매한다.
니콜은 26일 오전 서울 장충동 크레스트72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유.에프.오(YOU.F.O)'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오랜만인 만큼 '니콜이 돌아왔다'라는 인상을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유.에프.오'는 미확인비행물체인 '유.에프.오.(U,F,O)'와 '유 윌 파인드 아웃 갤럭시(You will find out galaxy)'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았다. 리듬감 있는 라인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곡이다. 새로운 사랑의 감정을 우주에 비유했다.
니콜은 "유에프오가 미확인비행물체이지 않나. 저는 이걸 미확인된 감정, 설렘의 뜻으로 풀었다"면서 "확인되지 않아 설레고 신나는 감정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참신한 소재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는 그녀는 "노래와 어떻게 어울리게 풀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느꼈던 감정에 공감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작사에도 참여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공백기가 꽤 길었다. 니콜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도 하고, 해외활동을 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그는 "워낙 어릴 때 바쁜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제 자신을 알아갈 시간이 없었다. 쉬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니 일을 해야하는 부담을 느꼈다는 것을 알았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3개월 정도 유럽에 오로지 혼자 있어보니 혼자 쉬거나, 숨을 좀 쉬어도 된다는 걸 알았다"고 긍정했다.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가수 니콜(Nicole)이 26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새 디지털 싱글 '유에프오(YOU.F.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그룹 카라 출신 가수 니콜은 8년 만에 컴백했다. 2022.07.26. pak7130@newsis.com](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2/07/26/202207261204278504_l.jpg)
니콜은 "카라 멤버들이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도 찾아와줬다. 제 역량이 예전 활동 때만큼 나오지 않는 순간도 있었다. 그런데 예전의 제가 나올 수 있도록 디렉팅과 조언을 아끼지 않고 해주는 모습이 큰 힘이 됐다"고 흡족해했다.
그는 카라 완전체 컴백에 대해서도 귀띔했다. "올해가 카라 15주년인 만큼 팬분들 꼭 만나 뵙고 싶다. 멤버들끼리 꾸준히 방향을 잡아가고 있고 많이 구체화됐다"고 전했다.
끝으로 니콜은 "한국 활동을 너무 하고 싶었는데 드디어 한국에서 신곡을 낼 수 있어 설렌다. 오랜만인 만큼 다양한 모습을 준비했고 채워나가려 했다. 저의 새로운 모습들이 많이 발견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유.에프.오'는 오는 27일 오후 12시 음원사이트에 발매된다. 니콜은 음악방송을 비롯해 다양한 예능과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j728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