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보라에 꽂혔다…8월엔 갤럭시 '보라 퍼플' 타임[1일IT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8 06:15

수정 2022.07.28 06:14

갤S22 보라퍼플 출시
갤Z플립4에도 보라퍼플 적용 예정
2017년부터 보라색 계열 접목 중
갤럭시S22 보라퍼플.
갤럭시S22 보라퍼플.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내달 언팩(공개) 행사와 함께 보라색 정체성을 이어나간다. 2017년부터 출시해 온 보라색 라인업 계보를 이번 언팩에서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달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를 개최하는 동시에, 플래그십(최상위기종) 라인업 중 하나인 갤럭시S22 기본 모델의 '보라 퍼플(Bora Purple)'을 출시한다. 한국어 '보라(Bora)'와 영어 '퍼플(Purple)'을 합쳐 만든 색상 용어로, 글로벌 마케팅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갤럭시Z플립3 라벤더 색상부터 올해 초 갤럭시S22플러스(+) 바이올렛 색상(삼성닷컴 단독컬러) 등이 좋은 평을 받으면서 보라색 계열 라인업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Z플립4 보라퍼플 예상 렌더링 이미지. 트위터 캡처
갤럭시Z플립4 보라퍼플 예상 렌더링 이미지. 트위터 캡처
보라 퍼플은 내달 공개되는 갤럭시Z플립4(가칭)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언팩 초대장을 비롯한 예고 마케팅에도 보라색 계열의 폴더블폰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아울러 이번 언팩 및 신제품도 보라색을 대표하는 케이팝(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하는 만큼 보라퍼플을 신제품 대표 색상으로 내세워 시너지를 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앞서 2017년부터 보라색 계열 색상을 갤럭시 스마트폰에 접목하고 있다. △갤럭시S9 라일락 퍼플(Lilac Purple) △갤럭시Z플립 미러 퍼플(Mirror Purple) △갤럭시S21플러스(+) 팬텀 바이올렛(Phantom Violet) △갤럭시Z플립3 라벤더(Lavender) △갤럭시S22+ 바이올렛(Violet) 등에 보라색 계열의 색상이 적용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보라색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색상이며 최근에는 한류와 케이팝을 연상시키는 색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보라색 색상이 적용된 갤럭시 제품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보라색 색상이 적용된 갤럭시 제품들. 삼성전자 제공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