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해안을 달리는 관광 버스노선 신설…강릉 시티 버스 운영

연합뉴스

입력 2022.07.28 08:33

수정 2022.07.28 08:33

안목 커피거리∼주문진해변 23㎞, 8월 1일부터 운행 시작
해안을 달리는 관광 버스노선 신설…강릉 시티 버스 운영
안목 커피거리∼주문진해변 23㎞, 8월 1일부터 운행 시작

강릉 커피거리 야경 (출처=연합뉴스)
강릉 커피거리 야경 (출처=연합뉴스)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요즘 핫한 관광명소인 강원 강릉시 안목 커피거리에서 주문진해변까지 23km(편도)를 운행하는 관광버스 노선이 운영된다.

강릉시는 관광거점도시 육성 사업의 하나로 8월 1일부터 해안도로를 달리는 시티(Sea Tea)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강릉이 자랑하는 바다와 커피를 배경으로 강릉시 북부권 해안을 왕복하게 된다.

시티버스는 한편에서는 커피향과 솔향을, 반대편에서는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노선이 될 전망이다.

운행 구간은 안목 커피거리 정류장에서 주문진해변 정류장까지이며, 바다를 보며 달리는 코스여서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림 같은 강릉 송정해변 그림 같은 강릉 송정해변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해수욕장 개장 이후 모처럼 맑은 날씨를 보인 23일 강원 강릉시 송정해수욕장에서 피서객들이 무더위를 식히고 있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2022.7.23 yoo21@yna.co.kr (끝)
그림 같은 강릉 송정해변 그림 같은 강릉 송정해변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해수욕장 개장 이후 모처럼 맑은 날씨를 보인 23일 강원 강릉시 송정해수욕장에서 피서객들이 무더위를 식히고 있다. 2022.7.23 yoo21@yna.co.kr (끝)

시티버스 노선이 지나가는 주요 관광지는 안목 커피거리, 송정해변, 세인트존스호텔, 경포해변, 도깨비촬영지, 주문진해변 등이 해당한다.

배차 횟수는 1일 왕복 16회이고, 요금체계는 기존 시내버스와 동일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관광객 이동의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수록 할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티버스 노선을 통해 관광지 사이를 이어 접근성을 높이고, 운영 개시 이후에도 운영상황을 분석, 배차 시간 수정 및 신규노선 추가 등 관광객의 요구에 맞는 노선으로 향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시티버스 운행 시간표 [강릉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티버스 운행 시간표 [강릉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