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한진,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플로깅·자원순환활동' 진행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8 10:30

수정 2022.07.28 10:30

한진이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함께 서울시 내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하는 모습. 한진 제공
한진이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함께 서울시 내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하는 모습. 한진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진이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손잡고 서울시 내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 및 자원순환체험 활동을 오는 9월까지 총 5차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유가치창출(CSV) 일환으로 진행되는 ‘그린온한진과 함께 찾아가는 자원순환캠프’ 행사에서는 △플로깅 △분리배출 체험·교육 △옷 기부 △리필스테이션(빈 용기를 가져오면 주방·세탁세제를 담아갈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활동) △업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플로깅 행사에 필요한 집게, 생분해 봉투, 손수건은 친환경 동행 플랫폼 '그린 온 한진' 판매수익 일부를 기부해 마련했다. '그린 온 한진'은 한진이 비용문제, 참여방법 등으로 인해 친환경 활동에 쉽게 동참하지 못하는 1인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런칭한 플랫폼이다.

자원순환캠프는 서울 광진구(7월 27일), 중랑구(8월 3일), 송파구(8월 17일), 동작구(8월 24일), 서대문구(9월 8일) 등 서울시 다섯 곳에서 진행된다.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과 함께 프로그램을 꾸릴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ESG 선도기업으로서, 그리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친환경 및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CSV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